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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L_74(Update())
    TIL 2023. 11. 17. 21:19

     

    23.11.17. 74차

     

    오늘은 기술면접 시간에 Update()함수에 관한 공부를 했다.

     

    Update는 Update(), FixedUpdate(), LateUpdate() 이렇게 3가지 종류가 있다.

    Update()는 스크립트가 enabled상태일 때, 매 프레임마다 호출된다. 일반적으로 가장 빈번하게 사용되는 함수이며, 
    물리 효과가 적용되지 않은 오브젝트의 움직임이나 단순한 타이머, 키 입력을 받을 때 사용된다.

    FixedUpdate()는 프레임을 기반으로 호출되는 Update 와 달리 Fixed Timestep에 설정된 값에 따라 일정한 간격으로 호출된다. 
    물리 효과가 적용된(Rigidbody) 오브젝트를 조정할 때 사용된다.
    Update는 불규칙한 호출임으로 물리엔진 충돌검사 등이 제대로 안될 수 있기때문에 FixedUpdate()를 사용한다.

    LateUpdate()는 모든 Update 함수가 호출된 후, 마지막으로 호출된다. 
    주로 오브젝트를 따라가게 설정한 카메라는 LateUpdate 를 사용하는데, 카메라가 따라가는 오브젝트가 
    Update함수 안에서 움직일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서로 다른 성능을 가진 기기들은 성능에 따라 Upddate의 호출주기가 달라진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조건에서 동일하게 이루어져야 하는 기능이라면 Update가 아닌 
    성능에 상관없이 동일한 주기를 가진 FixedUpdate()에서 작동시켜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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