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IL_71(배열)TIL 2023. 11. 14. 20:54
23.11.14. 71차
오늘은 어제의 피드백을 받아 지적을 받았던 함수를 수정하였다.
게임매니저를 scene에 만들어놓고 시작했던 기존과는 다르게 동적 생성을 통해 지금은 게임매니저가 보이지는 않지만 작동을 하는 방식으로 구현하였다.
public class GameManager
{
public int[] curStage = new int[4] { 0, 1, 2, 3 };
public int _curStage;
public bool isSpawn;
private static GameManager _instance;
private GameManager() { }
public static GameManager Instance
{
get
{
if (_instance == null)
{
_instance = new GameManager();
}
return _instance;
}
}
public void CurrentStage(int index)
{
_curStage = index;
}
}그리고 스테이지 1에서의 카메라 변경또한 배열을 사용하여 리팩토링 하였다.
public class CamChange : MonoBehaviour
{
static CinemachineVirtualCamera cam1;
static CinemachineVirtualCamera cam2;
static CinemachineVirtualCamera cam3;
static CinemachineVirtualCamera cam4;
public CinemachineVirtualCamera[] cams = new CinemachineVirtualCamera[4] { cam1, cam2, cam3, cam4 };
public void SetCamPoint(int index)
{
for(int i = 0; i < cams.Length; i++)
{
cams[i].enabled = i == index;
}
}
public void CamReset()
{
cam1.enabled = true;
}
}배열을 사용하니 훨씬 간편하고 보기 좋게 바뀌었다.
내일은 Stage3를 도와 빠르게 Stage작업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_73(Unity의 주요 메서드) (0) 2023.11.16 TIL_72(코드리뷰) (0) 2023.11.15 TIL_70(프로젝트 중간발표) (0) 2023.11.13 TIL_69(객체지향, SOLID법칙) (0) 2023.11.10 TIL_68(버블정렬과 선택정렬) (0) 2023.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