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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_73(Unity의 주요 메서드)TIL 2023. 11. 16. 20:51
23.11.16. 73차
오늘은 기술면접 시간에 Unity의 주요 메서드들의 기능에 대해 공부했다.
주요 메서드로는 Awake, Start, Update, FixedUpdate, OnBecameVisible 및 OnBecameInvisible, OnEnable및 OnDisable, OncollisionEnter 및 OnTriggerEnter, OnDestroy 등이 있고 이들은 적힌 순서대로 기능한다.
Awake()는 게임 오브젝트가 생성될 때 한 번만 호출된다.
초기화 작업을 할 때 쓰이며 다른 컴퍼넌트에 의존하지 않는 초기화에 사용된다.
Start()는 첫 번째 프레임이 시작되기 전에 한 번만 호출된다.
Awake()와 같이 초기화 작업을 할 때 쓰이지만, 다른 오브젝트와의 상호작용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된다.
Update()는 매 프레임마다 호출된다. 게임 로직의 업데이트, 사용자 입력 처리 등에 사용된다.
FixedUpdate()는 물리 업데이트가 발생하기 전에 일정한 간격으로 호출된다.
물리 계산과 관련된 로직 처리에 사용된다.
OnBecameVisible() 와 OnBecameInvisible() 는 게임 오브젝트의 렌더러가 카메라의 뷰에 들어오거나 나갈 때 호출된다.
OnEnable()은 오브젝트가 활성화될 때마다, OnDisable()은 비활성화될 때마다 호출된다.
리소스의 할당 및 해제, 이벤트 구독 및 해제 등에 사용된다.
OncollisionEnter() 와 OnTriggerEnter() 는 물리 충돌 또는 트리거가 발생할 때 호출된다.
게임 내에서의 다양한 충돌로 인해 생기는 이벤트들을 처리하는데 사용된다.
OnDestroy()는 오브젝트가 파괴될 때 호출된다. 마지막 정리 작업이 필요한 경우 사용된다.위의 메서드들의 순서의 흐름을 잘 알고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더 좋은 코드를 쓸수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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