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IL_71(배열)
    TIL 2023. 11. 14. 20:54

     

    23.11.14. 71차

     

    오늘은 어제의 피드백을 받아 지적을 받았던 함수를 수정하였다.

     

    게임매니저를 scene에 만들어놓고 시작했던 기존과는 다르게 동적 생성을 통해 지금은 게임매니저가 보이지는 않지만 작동을 하는 방식으로 구현하였다.

     

    public class GameManager
    {
        public int[] curStage = new int[4] { 0, 1, 2, 3 };
        public int _curStage;

        public bool isSpawn;

        private static GameManager _instance;
        private GameManager() { }
        public static GameManager Instance
        {
            get
            {
                if (_instance == null)
                {
                    _instance = new GameManager();
                }
                return _instance;
            }
        }

        public void CurrentStage(int index)
        {
            _curStage = index;
        }
    }

     

    그리고 스테이지 1에서의 카메라 변경또한 배열을 사용하여 리팩토링 하였다. 

     

    public class CamChange : MonoBehaviour
    {
    static CinemachineVirtualCamera cam1;
    static CinemachineVirtualCamera cam2;
    static CinemachineVirtualCamera cam3;
    static CinemachineVirtualCamera cam4;

        public CinemachineVirtualCamera[] cams = new CinemachineVirtualCamera[4] { cam1, cam2, cam3, cam4 };

    public void SetCamPoint(int index)
        {
            for(int i = 0; i < cams.Length; i++)
            {
                cams[i].enabled = i == index;
            }
        }

    public void CamReset()
    {
            cam1.enabled = true;
        }
    }

     

    배열을 사용하니 훨씬 간편하고 보기 좋게 바뀌었다.

     

    내일은 Stage3를 도와 빠르게 Stage작업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_73(Unity의 주요 메서드)  (0) 2023.11.16
    TIL_72(코드리뷰)  (0) 2023.11.15
    TIL_70(프로젝트 중간발표)  (0) 2023.11.13
    TIL_69(객체지향, SOLID법칙)  (0) 2023.11.10
    TIL_68(버블정렬과 선택정렬)  (0) 2023.11.09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