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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L_75(Time.deltaTime)
    TIL 2023. 11. 20. 21:12

     

    23.11.20. 75차

     

    오늘은 기술면접 시간에 Time.deltaTime에 대해 공부했다.

     

    유니티에서 Update() 함수는 매 프레임마다 호출하여 해당 코드를 실행하게 한다.
    하지만 유저들이 사용하는 기기의 성능에 따라 fps가 달라 같은 1초라도 호출하는 횟수가 달라지기 때문에 Time.deltaTime을 사용해서 다른 성능의 기기라도 같은 시간안에 같은 호출 횟수를 가지게 함으로써 같은 시간을 잴 수 있도록 한다.
    이후 일정 시간을 입력하고 해당 시간이 0이 될때 특정 기능을 하도록 하는 방법으로 타이머를 구현 할 수 있다.


    Time.deltaTime이란 1초를 현재의 프레임으로 나눈 값으로, 프레임이 느려지거나 빨라질 때마다 조금씩 값이 변한다. 
    이로써 사용자들의 기기의 성능(fps)이 달라도 값이 변하면서 모든 유저가 일정하게 시간간격을 가질 수 있어 
    시간을 통일성 있게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Time.deltaTime을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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