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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_29(팀과제 시작)TIL 2023. 9. 8. 22:36
23.09.08. 29차
오늘은 팀프로젝트를 시작하였다.
고전게임 3가지(똥피하기, 닷지, 벽돌깨기)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만들어보는 과제인데, 우리 팀은 벽돌깨기로 의견을 모았다.
게임의 스토리와 테마는 여러 의견중 내가 제안한 떨어지는 운석을 부수는 형태로 하게 되었다.
그 후 와이어 프레임을 피그마로 작성하면서 파트를 나누었는데, 나는 그중 스테이지를 선택하는 스테이지씬을 담당하게되었다.
스테이지씬에서는 스테이지들을 Swipe해서 볼수있는 곳과 그 밑으로 스테이지의 이름을 출력해주는 텍스트, 그리고
스테이지의 썸네일 이미지에서 해당 게임씬내용을 불러오는 버튼까지 구현해야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스테이지를 고르는것과 스테이지 이름을 출력하는 것 까지 마무리했다.
스테이지를 고르는 것은 SwipeUI를 사용하여 옆으로 슬라이드 해가며 스테이지를 고를 수 있도록 하였는데 SwipeUI는 처음 사용하는것이다 보니 튜토리얼을 보며 열심히 따라 했다. 해당 기능에서 화면별로 멈춰지는것과 일정 거리 이상을 Swipe하면 다음 스테이지 화면을 송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그 후 밑에 Swipe된 스테이지 화면에 따라 텍스트를 송출하게 하였는데 스테이지 화면을 구별하는 방식이 for문의 i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int값이 필요하여 enum을 주었고 enum안에서 i값에 해당되는 enum값을 string으로 출력하도록 기능을 구현하였는데, 그 부분을 오랫동안 헤메다가 팀원들의 도움을 받아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다.
팀 프로젝트의 기간이 짧은편이라서 주말에도 작업을 하기로 했다.
내일은 스테이지 이미지들의 버튼 기능을 활성화 하고, stage별로 prefebs를 불러오는 함수를 사용하여 기능을 구현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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