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IL_30(팀과제 진행)TIL 2023. 9. 11. 21:33
23.09.11. 30차
오늘은 팀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주말에 팀원들과 함께 회의도 진행하고 모르는것도 물어보았다.
우선 토요일에는 GameManager에 StageManager를 연결하는 로직을 만들었고, stageScene에서 볼수 있도록 StageSampleThumbnail을 만들어 Resource에 넣어놨다.
그후 일요일에는 팀원들과 회의를 통해 2차로 역할분담을 하였고, 나는 각 스테이지의 Map을 만드는 역할을 맡았다.
각기 다른 Hardness값을 지니는 블럭들을 만들어주었고, Tilemap에서 GameObjectBrush를 사용하여 맵을 만들어주었다.
그러고 나서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시작하자마자 게임이 종료되어서 보니 블럭에 Meteor태그를 달아주지 않아서 인식을 못해 시작하자마자 게임이 끝나는 상황이 벌어진것이다. 그래서 바로 Meteor태그를 달아주었고, 다른 팀원분들이 설정해주신 ParticleSystem에서 파티클이 나오는 걸 난이도를 감안하여 속도도 낮추고 파티클의 개수도 줄어주는식으로 업데이트를 하였다.
코드를 진행하면서 팀원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 Load할때 파일을 불러와야하는데 못불러오는 경우가 잇었는데, 팀장분께서 .대신 /를 사용해보라고 하였고 /를 사용하니 바로 잘 Load가 되었다.
내일은 paddle과 ball에 대한 디자인을 마무리하고 팀원들의 피드백을 받아봐야겠다.
전체적으로 맡은부분만 마무리하면 코드부분은 거의 끝날것 같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_32(해결) (0) 2023.09.13 TIL_31(팀 프로젝트_Bug발생) (0) 2023.09.12 TIL_29(팀과제 시작) (0) 2023.09.08 TIL_28(개인과제 제출 후 추가 수정) (0) 2023.09.07 TIL_27(개인과제 추가기능 코딩) (0) 2023.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