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IL_32(해결)
    TIL 2023. 9. 13. 21:14

    23.09.13. 32차

     

    오늘은 어제 맞닥뜨렸던 Bug를 해결했다.

     

    해결방법

    튜터님께서 말씀하신대로 ScrollRect를 사용해서 IDragHandler같은 EventSystem을 사용하여 상속받아 로직을 구현했다.

    그러나 코드를 다 짰음에도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고 NullReference가 떴는데 알고보니 Inspecter창에 Scrollbar object를 넣지 않았고, 스크립트의 위치도 ScrollView로 들어갔어야했는데 그보다 하위인 contents폴더에 들어가있어서 작동하지 않았던 것이었다. 코드의 문제인줄알고 4시간을 씨름했는데 결국엔 Inspecter창과 Hierarchy창이 문제였다.

     

    알게된 것

    코드를 봤을 때 코드에 문제가 없다면 Unity Editor창도 한번씩 확인을 해주는것이 시간적으로도 멘탈적으로도 좋을것이라는걸 알았고, 모든 error가 다 코드에서만 이루어지는건 아니라는것을 알게 되었다.

     

    추가로 오늘은 Brick의 디자인을 배경에 맞게 ReDesign하였다.

    배경색이 우주가 되면서 보라색느낌이 나서 이와같이 보랏빛으로 수정하였고, 운석의 크레이터들을 표현하기 위해 블럭에 크레이터처럼 보이게 디자인을 만들었다.

     

    그리고 StageClear, StageFail, ClickBtn, Shooting 등에 맞는 Sound를 찾아서 상황에 맞게 넣어주었는데, ClickBtn의 경우에는 따로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넣어줘야해서 현재 스크립트에 코드를 입력하는 중이다. 오늘 내로 마무리 하고 github에 머지해야겠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_34(Unity Education Day)  (0) 2023.09.15
    TIL_33(후발대 수업)  (0) 2023.09.14
    TIL_31(팀 프로젝트_Bug발생)  (0) 2023.09.12
    TIL_30(팀과제 진행)  (0) 2023.09.11
    TIL_29(팀과제 시작)  (0) 2023.09.08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