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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_31(팀 프로젝트_Bug발생)TIL 2023. 9. 12. 21:15
23.09.12. 31차
1. Paddle & Ball Design
벽돌깨기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수 있는 오브젝트인 패들과 공을 디자인했다.
우선 패들을 이런느낌으로 귀엽게 만들어보았는데 일러스트 느낌이 강하다보니 게임의 결과 맞지 않는것 같아 나중에 패들과 공의 스킨부분이 생기면 추가하기로 했다.
팀원들의 의견을 받아 패들은 우주선, 공은 소형 캡슐 우주선 느낌으로 하게 되었다.
이렇게 디자인을 했고, 패들이 늘어나고 줄어듬에 따라 이미지도 따로 만들어주었다. Ball의 경우 게임상에서 회전이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원점대칭 형태로 디자인해주었다.
2. Fix StageMap
프로젝트가 진행됨에 따라 팀원들의 작업들을 머지하며 테스트 게임을 해보았는데, 기존에 StageMap들은 블럭 개수도 많고 블럭도 작아 게임하기에 조금 불편하고 시간도 오래걸렸다. 그래서 팀원들의 의견을 받아 Map부분의 블럭크기를 조금 키우고, 블럭개수를 줄여 난이도를 낮추고 게임플레이타임도 줄였다.
3. Bug
게임을 업데이트 하던중 버그가 발생했다. SwipeUI를 사용하여 드래그해 스테이지를 선택할수 있도록 만들어놓았는데, 게임을 한판 진행한 후 SwipeUI의 Scroll을 드래그해보면 바로 이미지가 멈추었다.
해당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SwipeUI의 스크립트를 하나하나 뜯어보며 Swipe기준 수치도 바꾸어 보고, MousePosition이 사라져서 eventSystem과 충돌하는듯 싶어 eventSystem도 꺼놓고 플레이해봤는데 eventSystem이 꺼지면 마우스 클릭 자체가 안되는 문제가 있었다.
그래서 결국 문제를 안고 튜터님께 찾아가서 여쭈어보았는데, SwipeUI는 Scroll을 사용하고있는데, 입력값들을 GetMouseButtonUp/Down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생기는 문제인것 같다면서 ScrollRect를 알려주셨다.
마우스 대신 드래그값을 입력받아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하셨는데 아직 적용해보진 못했다.
내일오전중으로 해당 코드를 최대한 빨리 수정해보아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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