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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_27(개인과제 추가기능 코딩)TIL 2023. 9. 6. 20:39
23.09.06. 27차
오늘은 하단 UI에 text출력과 게임 시작전 플레이어의 이름을 정해주는 기능을 구현하려했다.
결과부터 말하자면 둘다 반쪽짜리뿐인 성공이었다.
먼저 하단 UI에 text를 출력하는것으로는 collision에 캐릭터가 부딪혔을때 text를 출력해주는걸로 구현을 했는데, 각각 rigidbody와 tag를 주어 "벽에 부딪혔다.."라는 문구를 출력하는데엔 성공했다.
그러나 해당 출력이 사라지지 않고 영구 적용이 되어서 사라지는 코드를 주기위해 내가 생각한건 text의 유지시간을 지정해주는것이었다.
구글링을 통해 Delay에 관련된 메서드들을 찾아보았지만 Invoke는 함수를 딜레이 해주는것 이었고, yeild 역시 반복문안에서만 쓰이는 것이었다.
방금전에 있었던 팀 회의에서 팀장님이 trigger Exit을 추천해주었는데, 애초에 멀어지면 사라지는게 아닌 한번 출력되고 초기화 되는 개념이다보니 맞지 않는것 같았다.
해당 사항은 내일 제출 전까지 고쳐보고 안되면 튜터님께 여쭤봐야할것 같다.
그 다음으로는 시작전 플레이어의 이름을 정해주는 것이었는데,
PrePefs를 통해 저장하고 불러오는건 성공하였지만 코딩의 어떤부분이 문제인지 입력하는 씬이 통채로 날아가버리고, 내가 PrePefs를 사용하기전에 테스트 했던 이름이 저장된채 계속 출력되는 문제가 있었다. 아마도 내가 입력해놓았던 이름이 저장된채 계속 쓰이고있어서 함수 내에서 이름이 존재하기 때문에 바로 MainScene으로 넘어가는듯 했다.
아까까지만 해도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몰랐는데 지금 TIL을 작성하면서 생각해보니 gameManager에서 게임 시작전에 초기화를 해주는 함수를 불러온다면 PrePefs의 기능도 초기화가 될것 같다.
한번 해보고 안된다면 내일까지도 노력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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