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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_25(개인과제 시작)TIL 2023. 9. 4. 20:41
23.09.04. 25차
오늘은 unity 강의 1주차짜리를 다 들었다. 드디어 unity로 게임을 만드는 걸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는데
C#강의를 듣기전에 느꼈던 코드들과 C#강의 이후 보는 코드들의 느낌은 많이 달랐다.
확실히 흐름이 보이고 어떤 함수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어떻게 연결되어있는지 보이기 시작하니 그렇게 재미있을수가 없었다.
이번 강의에서 조금 이해가 안갔던 부분은 Aim을 설정할때 mathf를 쓰는 것이었다. 코싸인인지 싸인인지 값을 구해서 그걸로 계산된다고 설명해주셨는데, 이과가 아니었다 보니 그냥 어떤 느낌인지 느낌만 겨우 알았던것 같다.
그리고 옵저버 패턴을 구독한다고 강의에서 말씀하셨는데 아마 기존에 설명하셨던 보고있는 느낌인것 같았다.
또한 Move와 Look, Fire를 각각 키보드키와 마우스버튼으로 설정해놓고 Unity SendMessage에 OnMove, OnLook, OnFire가 떠있으면 잘 되어있는거라고 하셨는데, 이게 설정한것에서 어떻게 넘어간건지 그것들이 내가 작성한 코드의 OnMove, OnLook, OnFire를 직접적으로 부르는건지 그부분이 조금 애매하게 느껴졌다.
일단 오늘은 개인과제 필수구현기능을 다 마쳤고 내일은 코드카타 이후에 오늘 이해가 안됐던 부분들을 한번씩 강의를 다시 보며 이해를 하고 추가기능구현을 진행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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