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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_22(팀 과제 병합, 경험치 기능)TIL 2023. 8. 30. 20:26
23.08.30. 22차
오늘은 어제 팀원들이 작업한 기능을 합치고 커밋하는 과정을 가졌다.
오늘은 게임 캐릭터의 직업선택과 닉네임 부여, 캐릭터의 레벨과 경험치 부여 작업이 진행되었는데,
직업선택과 닉네임부여 기능을 cs파일을 따로 작업한 바람에 기존의 것과 합치는 과정을 어제부터 진행했는데
구글링과 오류코드들을 참조해가며 시도해보기도 하고, Job이라는 새로운 string을 선언해 따로 클래스를 만들어주기도 해봤지만 잘 되지 않아 결국 팀원들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팀원 두명은 기능개발을 계속해서 하기로 했고 나와 팀원 한명이 각자 병합을 해보기로 했는데 나는 콘솔이 제대로 기능을 못하는 이유가 선언이 제대로 안되어서라고 생각했지만 팀원은 나와는 반대로 생각해서 중복된 선언들을 줄이고 정리하는 방향으로 진행했는데 결국 팀원의 방법이 맞았다.
병합하는 과정에서 중복되는걸 지우는 과정이 매우 중요했는데 나는 그 부분은 미처 생각 못하고 오류난 부분을 고치기 위해 코드를 더 덧댈생각만 했던것이다. 팀원이 병합문제를 해결하고 push해준 코드를 보니 불필요한 부분들은 많이 사라져있었고 깔끔하게 정리되어있었다.
다음에 오류가 생긴다면 쓸모없는부분은 없는지 중복되는 부분은 없는지 먼저 생각해봐야겠다.
그리고 팀과제 제출이 내일까지이기 때문에 오늘 회의를 통해 추가기능구현은 내일 오전중으로 마무리하기로 하였고,
이후 병합과 코드 리딩시간을 가지면서 추가와 제거를 하기로 했다. 그 후 각자 조금씩 느낀점과 아쉬운 점을 말해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을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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