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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L_21_(팀과제 병합)
    TIL 2023. 8. 29. 20:59

    23.08.29. 21차

     

    오늘은 팀원들이 각자 진행한 코딩을 병합했다.

     

    아무래도 각자 새로 만든것들을 하나로 만들다보니 이름의 통일성과 겹치는 기능을 제거한 후 병합하는 과정이 어려웠다.

     

    팀원 두분께서 각각 배틀시스템과 디스플레이구현을 맡아서 코드를 푸쉬해줬는데,

    처음부터 병합할때 역할에 따라 cs파일을 나누어 만들려고 했다.

     

    하지만 따로따로 있다보니 error가 났을때 찾기 힘들었고, 서로 클래스에서 가져오려면 앞에 클래스명을 일일히 붙여줬어야했다. 

    그 과정에서 Character의 이름과 능력치 등이 둘이 달라서 병합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는데, 팀원들과의 회의를 통해 처음부터 나누어 병합하는것이 아닌, 하나의 cs파일에 전부 써서 병합을 완성한 후 역할에 따라 나누었는데, 아무래도 한 파일 안에 있으니 더 쉽게 병합할 수 있었던것 같다.

     

    이후 다른 팀원분이 직업 선택창과 직업별 능력치 랜덤부여 기능을 구현해주셨는데, 다들 github가 익숙치 않아 코드를 따로 보내다보니 병합하는데 좀 고생을 하고있다.

     

    현재 콘솔을 시작하고 직업을 선택했을때 선택한 직업을 못찾고 오류가 걸려 콘솔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고 있는데, playerName의 경우 클래스 내에서 player가 작성한 이름을 가져와 이름을 부여해주었고, 직업안에 있는 이름에 $"{Program.name}" 를 사용하여 넣어주면서 해결했다. 하지만 입력을 직접 받지 않는 직업과 공격력 방어력 체력등등의 능력치들은 같은 방식으론 되지 않았다.

    내일은 조금더 구글링으로 찾아보고 나머지 능력치들도 찾을수 있도록 연결시켜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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