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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_84(Texture&Sprite)TIL 2023. 12. 1. 21:24
23.12.01. 84차
오늘은 기술면접시간에 Texture와 Sprite에 대해 공부했다.
Texture는 3D 오브젝트의 표면에 매핑시킬 이미지 파일을 뜻한다.
포맷으로는 png,jpeg,bmp,gif등이 있다.
3D게임에서 오브젝트에 원하는 이미지나 그림, 정보들을 텍스쳐로 넣어 사용할 수 있다.
Sprite는 2D 그래픽 오브젝트로 2D그래픽에 사용되는 텍스쳐의 일종이다.일반적인 png나 jpg를 선택하고 TextureType에서 Sprite(2D and UI)를 눌러 Apply해주면 Sprite로 만들 수 있다.
평면적인 오브젝트에 텍스쳐를 입힐때 사용되며 3D 게임에서도 UI를 만들때 사용된다.'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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