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IL_84(Texture&Sprite)
    TIL 2023. 12. 1. 21:24

     

    23.12.01. 84차

     

    오늘은 기술면접시간에 Texture와 Sprite에 대해 공부했다.

     

    Texture는 3D 오브젝트의 표면에 매핑시킬 이미지 파일을 뜻한다.
    포맷으로는 png,jpeg,bmp,gif등이 있다.
    3D게임에서 오브젝트에 원하는 이미지나 그림, 정보들을 텍스쳐로 넣어 사용할 수 있다.

    Sprite는 2D 그래픽 오브젝트로 2D그래픽에 사용되는 텍스쳐의 일종이다.

    일반적인 png나 jpg를 선택하고 TextureType에서 Sprite(2D and UI)를 눌러 Apply해주면 Sprite로 만들 수 있다.

    평면적인 오브젝트에 텍스쳐를 입힐때 사용되며 3D 게임에서도 UI를 만들때 사용된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_86(브로셔 작성)  (1) 2023.12.05
    TIL_85(InputSystem)  (0) 2023.12.04
    TIL_83(물리엔진)  (0) 2023.11.30
    TIL_82(Layer, Tag)  (0) 2023.11.29
    TIL_81(AudioSource)  (0) 2023.11.28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