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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L_83(물리엔진)
    TIL 2023. 11. 30. 21:09

     

    23.11.30. 83차

     

    오늘은 기술면접시간에 물리엔진에 대해 공부했다.

     

    유니티에서 물리엔진은 Rigidbody(강체)와 Collider(충돌체)가 있어야 하며, Rigidbody는 오브젝트에 물리적 힘의 영향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Collider는 오브젝트에 충돌 연산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때 두 오브젝트 사이의 충돌을 감지하기 위해선 두 오브젝트 다 Collider를 가지고 있어야 하고, 적어도 두 오브젝트 중 하나는 Rigidbody 컴퍼넌트를 보유하고 있어야한다.

    우리는 Rigidbody 컴퍼넌트를 통해서 질량, 공기저항, 회전시의 공기저항, 중력 등을 조작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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