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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_81(AudioSource)TIL 2023. 11. 28. 21:16
23.11.28. 81차
오늘은 캐릭터가 아이템을 먹을때 효과음이 나도록 코드를 구성했다.
캐릭터가 아이템을 먹는 판정이 캐릭터 스크립트에 있는게 아니고 아이템 스크립트에 있었기 때문에 효과음 역시 아이템 스크립트안에 넣어주었다.
그냥 단순하게 AudioSource를 추가해준 후, Awake에서 GetComponent를 통해 인스펙터창의 AudioClip을 가져오고, 그 후 ItemSFX.Play() 함수와 ItemSFX.volume = 0.75f; 함수를 사용하여 재생과 사운드 조절까지 마쳐 주었다.
그리고 인스펙터창에 원하는 AudioClip를 넣고 PlayAwake의 체크를 해제해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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