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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_80(최적화)TIL 2023. 11. 27. 21:00
23.11.27. 80차
오늘은 기술면접 시간에 최적화에 대해 공부했다.
유니티 최적화 기법에는 오브젝트 풀링, LOD, 오클루전 컬링, 배치 랜더링, 코드 최적화, 텍스처 아틀라싱, 스태틱 배치, 동적 해상도 스케일링, 스크립터블 오브젝트, 셰이더 최적화등이 있다
오브젝트 풀링과 LOD, 오클루전 컬링, 배치 랜더링은 이전에 공부를 했었던 내용이라 알고 있었지만 나머지는 생소한 방법들이었다.
코드 최적화는 말그대로 스크립트의 코드를 최적화하여 더 효율적으로 실행되도록 하는것이다.
텍스처 아틀라싱은 여러 텍스처를 하나의 텍스처 아틀라스로 결합하는 기법이다.
스태틱 배치는 빌드 시 정적 오브젝트를 단일 메시로 결합하는 기법이다.
동적 해상도 스케일링은 현재 성능에 따라 게임의 해상도를 동적으로 스케일링하는 기술이다.
스크립터블 오브젝트는 스크립트간에 공유할 수 있는 재사용 가능한 데이터 오브젝트를 생성하는데 사용된다.
셰이더 최적화는 게임에서 사용되는 셰이더를 보다 효율적으로 실행하도록 최적화하는 작업을 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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