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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L_89(waypoint)
    TIL 2023. 12. 8. 21:03

     

    23.12.08. 89차

     

    오늘은 브로셔를 작성하기 위해 waypoint에 대해서 다시 공부하게 되었다.

     

    waypoint란 정해진 포인트들만을 오갈수 있는 경로를 만드는 알고리즘으로, 흔히 디펜스류 게임에서 몬스터가 정해진 길을 가야할때 사용된다.

     

    단순히 반복되는 지점을 왕복하는것은 waypoint의 기본이지만, 나는 waypoint의 index값을 조절하며 캐릭터가 스테이지 앞에 도착하면 멈추고, 플레이어가 입력한 키값에 따라 앞으로 진행하는지 뒤로 진행하는지를 구분하고, 진행할때마다 캐릭터가 이동하는 방향을 바라보도록 wapoint의 rotate값을 조절해주었다. 

    또한 캐릭터가 스테이지를 마치고 나왔을 때, 처음부터 시작하면 어색하므로 wapoint index값을 부여해주어, 캐릭터가 중간에서 스폰될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

     

    waypoint를 다른 프로젝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해보면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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