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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_65(Spawn을 통한 waypoint 중간 지점 난입)TIL 2023. 11. 6. 20:40
23.11.06. 65차
오늘은 저번주에 미처 마무리 짓지 못했던 StageSelect씬에서의 캐릭터의 Spawn의 문제를 해결했다.
Stage에 진입 후 클리어하고 다시 StageSelect로 돌아올때 curStage값이 되돌아 가는 문제가 있었는데 그걸 GameManager로 해결하고 나니 waypoint의 범위가 아니라는 이유로 NullReference 오류가 떴다.
팀원들과 한참을 테스트 해가며 실험을 해보다가 하나의 waypoint를 구간별로 잘라서 하면 캐릭터가 어느 위치에서 스폰되는 경우에도 waypoint의 시작점에 있을 수 있으니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현재의 waypointIndex값을 지정해주는 방식으로도 충분히 중간지점부터 시작할 수 있다는걸 알게 되어 고쳤다.
그러나 그 후 캐릭터의 기본 위치의 collider가 trigger를 발동시켜 curStage를 0으로 만드는 경우가 자꾸 생겼는데 해당 collider를 코드를 통해 시작시 enabled를 false값으로 바꿔주어 trigger발동을 못하게 막아주었더니 정상적인 위치에서 Spawn되며 정상작동을 했다.
내일은 사운드및 오디오 매니저를 만들어 기능을 구현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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