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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_62(waypoint2)TIL 2023. 11. 1. 21:00
23.11.01. 62차
오늘도 어제에 이어 waypoint를 사용하여 플레이어가 스테이지를 선택할 수 있는 맵을 구현했다.
팀원들과 튜터님의 도움을 받아 결국 완성했다. 아직 캐릭터의 회전은 구현되지 않았지만,
캐릭터의 움직임. 멈춤. UI의 표시등 완벽하게 구현해냈다.
어제는 waypoint를 구간별로 여러개 두어 waypoint를 갈아타며 진행하려고 했으나 waypoint가 바뀔때마다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고, 튜터님의 조언에 따라 하나의 waypoint 그룹을 만들어 해당 내에서 stage앞에 해당되는 point에 collider를 달아놓고, stage면 멈추게 하는 방식을 통해 구현해냈다.
중간중간 캐릭터의 rigidbody로 인한 물리 오류와, Invoke로 인한 오류가 발생했었지만 팀원들에게 도움을 청했고 팀원들의 도움으로 rigidbody를 뺐고, Invoke대신 collider충돌을 사용하여 waypoint의 움직임을 제어했다.
내일은 StageSelect씬의 전체적인 UI를 손보고 캐릭터의 회전과 애니메이션도 추가하면 잘 마칠수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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