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IL_60(virtualCamera Fix)
    TIL 2023. 10. 30. 21:10

    23.10.30. 60차

     

    오늘은 프로토타입의 테스트를 위해 Stage1의 여러부분들을 점검했다. 그런데 점검하는 와중 투명 콜라이더로 만들어 놓은 camera change collider에서 캐릭터가 빠르게 왔다갔다 움직이면 순간적으로 인식을 못해 카메라 이동이 꼬이는 현상이 발생했다.

     

    처음에는 그냥 섹터별로 구역을 나누어 OnTriggerStay를 통해 어느 구역에 있는지를 확인해주며 카메라를 유지 시켜줬지만, Stay를 쓸 경우 update와 같이 매번 체크를 해야하기 때문에 자칫하면 무거워질수 있다는 판단이 섰다.

     

    그래서 OnTriggerEnter를 쓰는 대신 섹터별로 구역을 나누는건 그대로 하며 섹터간의 공간에 여유를 두어 연속적인 트리거반응이 일어나지 않게 했더니 잘 작동하였다.

     

    아무래도 Trigger를 사용하다 보니 연속적인 입력이나 빠른 입력이 있을 경우 trigger판정에 오류가 생기는것 같았다.

     

    다음부턴 Trigger를 사용할때 여러모로 고민하고 사용해야겠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_62(waypoint2)  (1) 2023.11.01
    TIL_61(way point)  (0) 2023.10.31
    TIL_59(Cinemachine virtual Camera)  (0) 2023.10.27
    TIL_58(stage2_background)  (0) 2023.10.26
    TIL_57(ref와 out)  (1) 2023.10.25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