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IL_41(깃허브 conflict 해결)TIL 2023. 9. 27. 21:46
23.09.27. 41차
오늘은 팀 프로젝트 진행보단 팀원들의 머지과정에서 일어난 다양한 conflict들이 날 기다리고 있었다.
팀원들이 협업에 익숙하지 않은지라 머지하는 과정에서 conflict가 자주 일어났는데 대부분의 경우 conflict가 나더라도 깃허브 내에서 수동으로 바꾸어 머지를 하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
하지만 사람들이 으레 그렇듯 잘 모르는 문제에 대해선 겁을 내기 마련인데다가 심지어 잘못되면 자신만 타격을 입는것이 아닌 팀원들까지 같이 타격을 받게 된다면 모르는것을 쉬이 행동하긴 매우 어려울 것이다.
마음이 깊은 우리 팀원들을 위해 conflict가 난 머지를 화면 공유를 통해 깃허브 내에서 수정하는것을 직접 보여주었다.
해당 코드를 구현한 팀원에게 add전 부분과 add된 부분을 물어봐가며 천천히 보여주었는데 다들 이해는 했지만 아직 직접 하기엔 조금은 망설이는것 같아 보였다.
그렇게 conflict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주고난 뒤 또 다른 conflict가 생겼다. 브랜치에서 commit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conflict였는데 해당문제는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github desktop에서 발견되는 문제인지라 해결하는방법이 또 달랐다.
그 방법 역시 팀원들과 함께 화면을 보며 필요업는 부분은 discard로 지워주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었다.
이렇게 다양한 conflict들과 merge에서의 오류와 desktop에서의 자잘한 에러들을 보고있자니 이번 추석 연휴때 시간이 된다면 팀원들에게 깃허브에 대해 다시 알려주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오늘은 깃허브 때문에 로직을 많이 진행하진 못했지만, 유튜브를 통해 파리채 타워의 공격범위와 공격지점을 gizmos를 이용하여 에디터 창에서 간단히 조절하는 걸 배워 구현하였다. 내일은 시간을 내어 파리채 타워 하나를 마무리 해야겠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_43(팀 프로젝트 마무리) (0) 2023.10.04 TIL_42(팀 프로젝트 점검) (1) 2023.10.02 TIL_40(Tower 로직) (0) 2023.09.26 TIL_39(팀프로젝트 시작) (0) 2023.09.25 TIL_38(개인과제 진행) (0) 2023.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