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IL_40(Tower 로직)
    TIL 2023. 9. 26. 20:26

    23.09.26. 40차

     

    오늘은 분담받은 역할인 타워디펜스에서 가장 중요한 타워부분 로직을 진행하였다.

     

    혼자 맡은게 아니라 같이 하는 팀원분과 우선 로직을 어떤식으로 구현할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고, 타워가 업그레이드 되어 공격력과 공격방식, 공격속도, 이미지 등 바뀌는 부분이 있기때문에 해당 업그레이드 타워들은 기본 타워에서 상속받는 형식으로 진행하기로 하였다.

     

    우리 팀프로젝트의 타워는 총 3종류 이기때문에 타워마다 각자의 SO와 스크립트, 컨트롤러스크립트, 애니메이션 스크립트, 스탯 스크립트를 만들어주었다.

     

    이것 또한 타워라는 기본틀에서 상속받으면 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업그레이드 타워부분에서 어제 배운 이벤트 전략을 사용해서 구현할것이기 때문에 다중 상속형태로 될것 같아서 다중상속은 C#에선 구현이 안되기 때문에 그냥 타워별로 스크립트를 다 만들어주었다.

     

    가장 중요한 타워의 공격 로직은 아직 짜지 못했는데 아무래도 우리가 강의에서 배웠던건 캐릭터가 투사체를 발사하여 투사체가 enemy에 닿았을때 대미지 처리를 하는 방식이었는데 타워들이 근접형 공격을 하기 때문에 다른 형식의 로직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었다.

     

    첫번째로 파리채형 타워는 파리채가 내리칠때마다 파리채타워를 중심으로 특정 거리 안의 모든 적이 대미지를 받는 방식으로 구현하고자 한다. 

     

    두번째로는 파리지옥형 타워인데, 해당 타워는 사거리 안의 enemy 하나를 삼켜 소화시키고 다음 공격을 이어가는 형태의 공격방식을 가지고있기 때문에 해당 방식은 또 다르게 구현해야할것 같다.

     

    일단 내가 맡은 타워는 위의 둘이지만 나머지 타워 하나는 살충제형 타워로, 분사형 공격을 하는데 해당 타워의 공격은 파티클시스템을 이용하여 파티클과 enemy의 collision을 검사하여 대미지를 주는 형식으로 구현하고자 한다.

     

    내일 타워들의 공격방식 구현에 대해 고민해보고 어려울것 같다면 튜터님의 도움을 받는것이 현명할것 같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_42(팀 프로젝트 점검)  (1) 2023.10.02
    TIL_41(깃허브 conflict 해결)  (0) 2023.09.27
    TIL_39(팀프로젝트 시작)  (0) 2023.09.25
    TIL_38(개인과제 진행)  (0) 2023.09.21
    TIL_37(캐릭터 스탯 연결)  (0) 2023.09.2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