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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_36(2d 강의 마무리)TIL 2023. 9. 19. 20:56
23.09.19. 36차
오늘은 저번 개인과제주차때부터 진행해온 강의를 따라 2d게임 만들기를 완성하였다.
해당강의를 진행하며 각 캐릭터들에게 스탯을 부여하고, 공격하는 방식도 나눌수 있고, 서로 대미지도 주고 받을수 있는 등의 간단한 작용들을 한번씩 해보았다.
물론 한번 따라해봤다고 해서 다 내 지식이 된건 아니지만 이 후에 다시 여러번 복습을 하거나 비슷 상황이 생겼을때 보다 도움이 될것 이라고 생각된다.
2d강의가 끝나고 3d강의가 있었는데, 첫번째 강의를 들어보니 2d랑 조금 다른부분들이 있어 이해하는데 시간이 조금 더 걸릴거 같은 느낌이었다. 우선은 개인과제를 구상해서 진행해보고, 다 끝낸뒤에 3d 강의를 듣는 쪽으로 계획을 세워봐야겠다.
그리고 오늘은 후발대 수업이 있었는데, 유니티에서 awake, start등의 함수들이 처리되는 순서가 있어 그 순서에 맞게 로직을 잘 짜야한다는걸 알았고, c#에서 배웠던 내용들과는 조금 다르게 생성자를 따로 코드로 처리하는 것이 아닌, 유니티 에디터에서 인스펙터창에 직접 드래그 하여 연결해주는 방식은 확실히 더욱 편리하고 직관적이라고 생각 되었다.
또한 유니티 자체에서 가지고 있는 gameObject, transform의 경우에는 내가 따로 선언해주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었고, Getcomponent의 경우에도 인스펙터창의 component를 가져오는역할을 해주는 등 다양한 기능이 편리하게 작용하고 있었다.
이번 개인과제는 위와같은 유니티의 편리성을 좀더 이용해보며 진행하면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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