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주차 미니프로젝트 회고록
    회고록 2023. 8. 11. 20:04

    23.08.11. 첫번째

     

    이번 미니 프로젝트의 주제는 카드뒤집기 게임이었다.

    팀원들과 회의를 통해 게임을 처음부터 만들려고 했으나, 굳이 그럴 필요 없이 부분적으로 수정을 하며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하기로 결정했다.

     

    이후

    팀장님은 해당 파일을 github에 올리는 작업을,

    다른 팀원님은 추가 기능들을 어떻게 구현해야 할지 고민을,

    나는 해당 프로젝트의 와이어프레임 작성을 맡아서 진행했다.

     

    이렇게 SA를 작성하여 제출한후 우린 각자에게 분배된 작업을 하기 시작했다.

     

    그 중에서 나는 점수가 올라가는 기능을 맡았는데 사전강의를 참고했음에도 제대로 기능이 구현되지 않아서

    9시가 지난 이후 팀원들에게 도움을 요청했는데 팀원들의 20여분간 도움을 통해 겨우 구현했다.

     

    그 이후 쭉 작업을 이어가다가  튜터님의 추천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git bash대신 git desktop을 사용해봤는데

    처음엔 살짝 헤맸지만 조금 더 사용하고 익혀보니 bash에 비해 훨씬 편하고 직관적이어서 좋았다. 이후 팀원들이 push할때 git desktop에서 수정사항들을 보며 어떤부분을 어떻게 수정했는지를 보며 좀더 공부할수 있어서 좋았다.

     

    그렇게 작업들을 이어가며 프로젝트를 잘 완성하여 마무리 할 수 있었다.

     

    다른사람들과 처음으로 팀을 이루어 프로젝트를 진행해보았는데 혼자서 할때 보다 훨씬 효율적이었고 더 많이 더 다양한것들을 배울수 있어서 나에겐 아주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한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다른 팀원들에게 많이 배우고 물어보고 했지만 좀더 공부를 열심히 해서 다음 프로젝트때는 다른 팀원들이 헤매고 어려워 하면 알려줄 수 있는 좋은 팀원이 되도록 노력해야겠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