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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_51(dialog 입력)TIL 2023. 10. 17. 22:29
23.10.17. 51차
오늘은 게임 속 dialog창에 캐릭터와 npc들의 대화를 script창에서 입력하였다.
스크립트에선 퀘스트의 id, 제목과 내용들, NPC의 id, 기본 대사와 특정 대사 들을 순서에 맞게 써넣어주었는데,
플레이어가 말을할 땐 대화창위의 이름창이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isNPC라는 함수를 만들어 확인해주는 절차를 걸쳐 대화하는 대상이 npc일땐 이름창을 SetActive(true) 해주고, 아닐땐 false로 해주었다.
근데 이제와서 생각해보니 대화 하는 상대를 구분하는거라 대화창 내에서 다시 true false를 구분해주어야할것 같다...
심지어는 그 안의 이름도 npc마다 다르게 나와야 할것 같다.
내일은 이름의 구분과, 씨네마 컷신 제작, 개인적으로 역할분담된 미니게임을 제작해야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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